디아블로 1에서 최종 보스인 디아블로를 잡으러 가는 길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디아블로 1은 단순히 계단을 내려가면 지옥까지 도달해서 다음 단계로 쉽게 넘어가게 되는데 최종 보스의 방으로 가는 길은 약간 헷갈릴 수 있어서 포스팅해봅니다.
디아블로 1 '최종보스 포털 찾기'
디아블로 1 벨제붑 모드에서 디아블로를 만나러 가는 방은 계단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포탈로 되어있습니다. 이때 헷갈릴 수 있는 것은 위의 그림처럼 빨간색 포털로 향할 수 있는데 빨간색 포탈은 대주교를 잡으러 가는 길이고 실제 디아블로를 잡으러 가는 길은 'DOWN TO THE TERROR DOMAIN' 이쪽을 클릭해야 디아블로의 방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방에 가면 다른 방들과 다르지 않게 강력한 몬스터들과 특정마법 면역력이 있는 부 보스급 몬스터를 헤쳐나가면 약간의 퍼즐을 맞추고 디아블로가 소환되게 됩니다. 디아블로 1 오리지널 모드에서는 별다른 밸런스 패치가 없어서 마법사로 '불의 장벽' 기술로 조금만 공격해도 어느 순간 디아블로가 피를 뿜으면서 죽고, 엔딩 장면이 나와서 어이없었습니다.
체감상, 다른 부 보스 몬스터가 더 잡기 까다로웠다는 생각이 들정도.. 그런데 벨제붑 모드를 해보니 확실히 오리지널 모드보다 훨씬 잡기 까다로워졌습니다. 근접 공격부터 원거리 공격 폭발까지 아주 살벌한 파괴력을 갖고 있으니 디아블로를 잡으러 가려면 포션을 든든히 채워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약: 디아블로를 만나려면 지옥 16층에서, 'Down to the terror domain' 포털로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