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1 플레이 중 LACHDANAN이라는 퀘스트가 있습니다. 이 퀘스트는 지하 14층 정도에서 진행하게 되는데요 예전 레오릭 왕의 무덤에서 탈출했던 기사단 수장이 LACHDANAN 영혼 저주를 풀기 위해 골든 엘릭서를 구해다 달라는 퀘스트입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자신의 몸을 희생해서 헬맷을 줍니다. 이번엔 이 헬맷의 능력치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디아블로 1 'VEIL OF STEEL HORNED HELM' 능력치
디아블로1에서 14층 정도로 내려가면 기사 나이 무서울 정도로 뛰어와서 공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느낌표가 떠 있는 기사단 한 명이 있어서 가까이 가봤더니 역시나 퀘스트를 주는 NPC였습니다.
퀘스트는 매우 간단한데, 'GOLEDN ELIXIR'를 발견해서 가져다 달라는 것입니다. 주로 지하 15층에 내려가서 사냥 조금 하다 보면 바로 뜨게 됩니다.
이 골든 엘릭서를 다시 가져다주면 감사의 표시로 본인을 희생함과 동시에 헬맷을 유저에게 주게 됩니다. 헬멧 디자인도 간지가 철철 넘쳐흐르며, 아머 클래스도 괜찮고 추가로 지급해주는 능력치도 상당히 좋습니다.
디아블로 1 벨제붑 모드에서 VEIL OF STEEL HORNED HELM의 능력치는 STRENGTH +12, VITALITY +12, ENHANCED ARMOR +60%, RESIST ALL +20% , -20% Light RADIUS, MANA -30입니다.
다른 건 다 좋은데 네크로맨서나 마법사에게 한 가지 단점은 마나를 30이나 까먹는 거네요.. 그래도 방어 성능과 주는 능력치가 나름 괜찮으니 쓸만합니다. 이 헬멧이 개인적으로 디아블로 보스까지 깨는데 가장 괜찮은 템으로도 보입니다.(싱글 기준)
요약: VEIL OF STEEL HORNED HELM의 능력치는 STRENGTH +12, VITALITY +12, ENHANCED ARMOR +60%, RESIST ALL +20% , -20% Light RADIUS, MANA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