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1 벨제붑 모드에서는 오리지널 디아블로1 보다 잡기가 훨씬 힘들다고 느껴집니다. 물론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오리지널 모드를 생각하고 접근했다가 큰코다친 경험이 있습니다. 디아블로를 잡으러 갈 때 상당히 중요한 물약이며, 한 번에 다른 물약들처럼 무한정 구매할 수 없는 포션인 'POTION OF FULL REJUVENATION'을 쉽게 얻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POTION OF FULL REJUVENATION' 마나와 체력을 완전히 회복시켜주는 물약입니다.
디아블로 1 '마나, 체력 완전회복 포션' 쉽게 사는 법
체력과 마나를 동시에 관리해야 하는 캐릭터일수록 포션을 들고 다니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저는 네크로맨서를 운영했는데 물론 제가 정석적인 스킬 포인트를 안 찍어서 그런 것일 수 있지만, 마나, 체력 회복 포션이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을 디아블로 잡으러 갈 때 느꼈습니다. 체력만 채워주는 포션을 갖고 있으면 순간이동 스킬을 쓰기 전에 마나가 떨어져서 도망도 제대로 못 가고 체력만 채우다 죽는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또, 마나만 갖고 있다면 기고만장하게 싸우다가 한방에 죽게 되는 어이없는 경우도 자주 발생합니다. 이때, 가장 좋은 방법은 체력과 마나를 한 번에 완전히 채워주는 포션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포션은 일반 포션과는 다르게 마을에서 구해봐야 한 번에 많아도 9개 이내밖에 구할 수 없습니다.
창고와, 포탈을 이용하면 빠르게 포션을 구매할 수 있다!
저는 이 방법을 통해서 창고에 가득히 포션을 채워 넣었습니다. 방법도 상당히 간단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무 던전에나 들어가서 마을로 통하는 포탈을 열어준 후, 마나와, 체력 포션을 판매하는 NPC에게 접근합니다. 그러면 랜덤 하게 'POTION OF FULL REJUVENATION' 포션을 팝니다. 보통 2~3개 정도 팔고 있습니다. 여기서 재미있는 점은 포탈을 매번 왔다 갔다 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는 수량이 채워져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번 포탈을 왔다 갔다 하면서 체력, 마나 풀 충전 포션을 구입 한 뒤, 창고에 그득하게 쌓아놓으면 나중에 디아블로를 상대하는데 훌륭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방법은 디아블로1 벨제붑 모드에서 적용했습니다. 다른 버전에서는 모르겠지만 웬만하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요약
1. 던전에서 마을로 가는 포탈을 하나 열어둔다.
2. 마을로 가서 체력, 마나 풀 충전 포션을 구매한다.
3. 다시 던전으로 가서 포탈을 통해 마을로 들어온다.
4. 1~3번을 반복해서 쌓은 포션들을 창고에 넣어둔다.